테슬라 CEO일론 머스크의 짧은 리트윗 한단어에 가상화폐 시장이 크게 하락 하고있습니다. 한 비트코인 투자자가 자신의 SNS에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전량 매각해도 나는 원망하지 않을것이다"라는 글에 일론머스크는 긍정적인 답글을 달았죠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전부 매각했을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17일 13시 기준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종목의 종류 상관없이 급락을 하고있습니다.정말이지 머스크의 한마디에 이렇게 시장이 급락을 하는것을 보면 가상화폐에 투자하기가 정말 무섭게 느껴집니다.

세계의 경제를 움직이는 미국의 연방준비이사회는 연일 가상화폐를 신뢰할수 없고 실체도 없는 투기자산이라며 깍아 내리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유럽등 여러 선진국들에서도 가상화폐 투자위험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도 제도적으로 가상화폐를 규제하기 위한 움직임을 시작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미국등 기타 선진국들의 제도에 맞춰 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을 "도지파더"라고 자칭하며 밀고 있는 도지코인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머스크가 여론의 뭇매와 단기적은 테슬라주가의 급락등을 리스크로 안고 가면서도 장기적으로는 가상화폐시장에서 제1코인인 비트코인의 왕좌를 도지코인으로 바꾸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얼마 전에는 자신의 회사인 테슬라의 자동차 결제를 도지코인으로 하겠냐는 설문을 자신의 SNS에 올렸습니다 이에 도지코인은 장중 급등을 했엇고 비트코인 체굴에 많은 화석연료 즉 회색연료가 소비되어 환경오염이 심해진다는 글을 올린 직후에는 비트코인이 급락을 했습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사이에서는 테슬라 불매온동이 일어났고 한때 테슬라 주가가 급락을 했습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머스크가 잇따라 올린SNS 로 인해 머스크의 자산이 28조원 증발 했다고 합니다.

최근 소비자 물가 지표입니다 그래프에서 볼수있듯 가파른 상승세 입니다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유례없는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적 으로 엄청난 규모의 추경을 통해 땡질식으로 이 시국을 버텨 나아가고있고 확진자와 사망자는 현저히 감소하는 추세는 아닙니다 이런 경제 침채가 계속되면서 미국에서는 금리인상을 슬슬 꺼내 들고있습니다 만약 미국이 금리를 인상한다면 우리나라또한 현재금리를 동결하거나 하향하긴 불가능 할것입니다.이렇게 되면 기업과 개인 자영업자등 전국민이 이자의 부담을 안게 됩니다 이 무게감을 못이기고 파산하는 기업이나 개인도 생기겠죠 이런수순은 이른바 디폴트로 가는 전령적인 패턴입니다.
이렇듯 미래는 누구도 확신할수 없고 현재의 경제 시장은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어쩌면 우리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대 공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주식.비트코인.채권.기타등등 투자를 하시는 모든 투자자들께서는 크게 움직이는 시장정세를 보시고 상당히 보수적은 투자를 하실때 입니다.

+ Recent posts